티스토리 뷰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| #include<cstdlib> #include<iostream> #include<algorithm> #include<vector> #include<ctime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) { int count = 0; srand((unsigned int)time(nullptr)); for(int n = 0; n < 10000; n ++) { vector<int> choices = {0, 0, 1}; random_shuffle(choices.begin(), choices.end()); int choice = rand() % 3; for(int i = 0; i < 3; i ++) { if(i == choice) { continue; } if(choices[i] == 0) { choices.erase(choices.begin() + i); break; } } choice = 1 - min(choice, 1); count += choices[choice]; } cout << count << endl; system("pause"); return 0; } | cs |
친구랑 몬티홀 딜레마 문제에 대해서 어느게 확률이 더 높냐로 2시간싸우다가 코드로 증명했습니다.
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C++]new Class;와 new Class();의 차이 (0) | 2017.06.27 |
|---|---|
| [C++]STL 프로그래밍 std::list (0) | 2017.03.06 |
| [C++]STL 프로그래밍 std::vector (0) | 2017.03.06 |
| [C++] 연산자 오버로딩(Operator) (0) | 2017.03.05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3D
- load
- Serialization
- Tap-Titans
- 기능경기
- ObjectPooling
- DirectX9
- 프레임워크
- 프로그래밍
- STL
- c#
- 시간 능력
- 직렬화
- C++
- 불러오기
- 게임
- 몬티홀 딜레마
- 2048 코드
- UI
- 노맨즈 스카이
- 표창 키우기
- DirectX
- 저장
- PlayerPrefs
- 파일저장
- Save
- Unity
- 기경
- ObjectPool
- 오브젝트풀
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5 | 6 | |
| 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